인사말
인사말사진

장애인의 평등하고 자유로운 삶,
    전라북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이 만들어갑니다.

안녕하십니까?
전라북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전라북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장애인복지법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장애인학대로부터 장애인을 보호하고 권익을 증진시키며, 건강한 가정과 사회 속에서 장애인이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
(장애인복지법 제59조의 11에 의해 설치ㆍ운영)입니다.

우리기관은 장애인학대로부터 피해가 의심되는 상황을 신고, 접수 받고 피해 장애인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상담과 현장조사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학대의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활동, 자원봉사자 교육과 관리를 통한 지킴이 사업을 통해 장애인학대를 예방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우리 사회에서 장애인학대 사건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으며 그 심각성 또한 매우 높은 것이 현실입니다. 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러분 모두의 관심과 사랑과 배려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주변의 따뜻한 관심과 신고가 어려움에 처한 우리 이웃들 도울 수 있습니다.

전라북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장애인학대예방과 피해장애인의 옹호와 조력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께도 장애인학대문제와 장애인권익옹호에 좀 더 관심을 갖고 협력자로서의 역할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장애인과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이 되기를 기원하며 이곳에 방문하신 모든 분들께도 가정의 평안과 건강이 함께 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전라북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 관장 박민수